낭비 없는 삶/제로웨이스트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돕는 친환경 아이템 (feat. 쓰밍아웃 선물소개)

베푸 2021. 4. 27.

 

 

시스템이 바뀔 때까지 현 시스템에서 재활용률을 높일 수 있는 최선은 분리배출을 엄격하게 하는 것이지만 (...)최소한의 소비를 전제로 해야합니다.
(...)
지속가능한 사회는 이처럼 재활용품을 깨끗이 관리해서 내놓는 일 같은 작은 수고로움에서 시작됩니다.
그리고 큰 틀에서 보면 이 작은 수고로움은 결코 작지 않으니까요.
최원형, <착한 소비는 없다> 중에서

저와 당장챌린지가 함께하는 지구를 위한 습관만들기! 쓰밍아웃 기간이 이제 일주일도 안남았어요.

 

시간이 정말 빨리 지나는것 같아요.

 

이쯤에서 마지막 참여 독려를 위한 상품을 소개할까해요 ㅎㅎ

제가 평소에 정말 잘 사용하는 것으로만 구성했는데요. 제조 단계부터 폐기까지 환경을 생각한 지구지킴이들을 소개할게요.

1. 가치솝.

100% 유기농 오일에 우리밀(실화냥?) fsc인증 박스에 콩기름인쇄... 과일과 야채를 닦을 수 있는 1종세제 인데 판매금액의 10% 기부까지...

뭐하나 신경 안 쓴 부분이 없는 저의 최애 주방필수템이죠.

대부분의 비누에는 팜유가 들어있거나 GMO기름이 사용되는데요. 그렇게 원료의 제조단계에서 해를 끼치는것도 피하고 , 작업자의 근무 환경도 생각하고 싶다는 가치를 가지고 만든 비누에요.

은은한 계피향이 나면서 세정력도 좋아요.

 

제가 쓰밍아웃 상품으로 쓴다고 주문했는데 대표님이 돈을 안받으셨어요. 그런 가치있는 일에 참여하고 싶으시다며... (갬동) 그러니까 이건 제가 아니라 대표님이 쏘시는 쓰밍아웃 상품이네요.

이 자리를 빌어 감사를 전합니다.

 

2. 잘쓰이다 상점 천연수세미

주방비누가 있는 곳에 수세미가 따라가야죠.

작년 40일이 넘는 장마로 작황이 좋지않아 구하기가 어려워진 레알 수세미 입니다. 요 아이는 반쪽수세미인데요. 한손에 쏙 들어가는 미니미 사이즈라 제가 좋아해요.(곰은 안좋아함😝) 우찌나 잘 닦이고 또 잘마르는지.. 원조 수세미 이름값 합니다. (자세한 사용기는 천연수세미 사용기 를 참고하세요)

 

3. 지구샵 고체치약

치약 튜브가 재활용 안되는 거 다 아시죠?

(제가 치약 껍질 다 해부했었잖아요? ㅋㅋㅋ

👉other 재질이 재활용되지 않는 이유)

튜브없이 알약처럼 되어있어 하나씩 씹어서 사용할 수 있는 고체치약이에요. 처음엔 습기에 약해서 다 물러지기도 하고 가격도 비쌌는데 요즘은 대용량도 나오고 유리병에 담아 욕실에 비치해도 끄떡 없게 개선되었어요.

제일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이 민트초코인 제 취향에 딱인 민트향 풍부한 고체치약이에요. 앞니로 부숴서 문지르면 일반 치약이랑 똑같아요.

 

4. 프레쉬버블 소프넛

소프넛 참 신기하지요?

제가 보내는 이대로 잘 묶어서 빨래할때 세탁기에 같이 던져 넣으셔도 되고요. 열매를 꺼내서 과일 닦을 때나 설거지 할 때, 운동화 닦을 때 등 다용도로 사용해보세요. 자연에서 온 유기농 열매를 말린것이라 이 또한 해가 없지요. 열매 찌꺼기도 버리지말고 화분에 주는거 잊지 마시고요.

 

5. 다시쓰는 그랩

아직도 비닐랩 쓰세요? 비닐은 환경을 오염시킬 뿐 아니라 환경호르몬이 잔뜩 나오잖아요. 음식물에 바로 닿는건데 안심할 수 없죠. 여기저기서 안그래도 많이 노출되는 유해물질. 집에서라도 비닐랩 쓰지 말자고요. 천연 밀랍을 먹여 만든 밀랍랩으로 남은야채나 재료를 말아두면 싱싱하게 오래가는 효과까지 있어요.

 

 

6. 닥터노아 대나무칫솔

다들 대나무 칫솔 쓰시는거 맞죠?

이 칫솔은 헤드가 작아서 어금니 끝까지 들어가서 잘 닦여요. 나무의 촉감도 부들부들하니 맘에 쏙 들더라고요. 제로웨이스트가 처음이시라면 대나무 칫솔부터 시작해보세요.

(대나무칫솔 사용기 를 참고하세요)

 

6. 스테인레스 집게

이건 제로웨이스트 초기에 더피커에 간김에 그냥 집었던 품목인데요. 너무너무 유용하게 잘쓰고 있어서 이번 상품으로도 구성했어요. 고리형이라 고무장갑을 집어 걸거나, 수세미, 샤워타올 등 뭐든 집어서 걸면 너무 편해요. 스테인레스라 닦거나 삶아도 되니 좋고요. 오래오래 쓸 수 있고요.

 

선물 예시

 

이 밖에도 분리배출의 바이블! 자원순환이 왜 중요한지를 알려주는 쓰레기박사님의 책

<그건 쓰레기가 아니라고요> 와 스테인레스 빨대와 빨대솔이 빨대집에 예쁘게 들어있는 여름세트 도 골고루 나눠드릴게요.

 

 

재활용은 절대 답이 아닙니다. 최후의 수단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시스템이 변할때까지 재활용률을 높이기 위한 노력은 계속되어야겠지요.

 

잘 버리고 덜버리는 아름다운 지구인의 모습을 보여주세요.

 

참여기간 놓치지 마시고 꼭 참여하시길 바랄게요. !!

 


 

◾️참여방법(이벤트끝)

1. 재활용 쓰레기를 깨끗이 씻어 말린다.

2. 하루, 3일 , 일주일등 기간을 정해 모은다.(기간은 자유)

3. 덜버리고 잘 버리려 노력한 사진과 글을 #쓰밍아웃, #당장챌린지 태그하여 올린다. (블로그의 경우 포스팅한 URL을 꼭 복사해서 댓글에 붙여주세요)

 

◾️참여기간: 4.2~ 5.1 일 까지.

◾️발표: 5.2일. (개별DM)

◾️선물: 총 3명에게 제로웨이스트 선물세트 증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