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P!! 기후위기/착한 소비는 없다

한살림 봄 장 이용기(feat. 도라지청, 감귤농축식초)

베푸 2022. 3. 10.

 

지금 한살림에서는 봄에 많이 이용하는 물품을 할인하는 봄장이 열리고 있어요.

 

한살림이 생협인건 다 아시죠?

생협 즉 생활협동조합이란 기업처럼 이윤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조합원의 필요를 조합 내에서 충족시키려고 만든 단체에요. 조합원 개개인이 모두 주인인 것이죠.

 

우리땅에서 붕괴되는 농촌을 회복하고, 생명을 살리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서로를 살리자는 생활문화운동인데요. 식생활이나 일상 생활 자체가 하나의 공동체 활동이기 때문에 일반 유기농 매장(초록마을이나 올가 같은)과는 결이 달라요.

 

한살림 제품가격엔 광고비나 이윤이 붙지 않아요.

 

대부분의 제품이 유기농, 무농약 원료로 건강하게 만든거지만 가격이 크게 비싸지 않은 이유도 생협이기 때문이고요.

 

10% 할인은 마트에서는 별거 아니지만 생협에선 큰 일이에요. 납품하는 소규모 업체와 농부님들을 착취해 세일하는 마트와 달리 모두가 조금씩 양보해서 만든 가격이거든요.

(누가 겨우 10% 할인하냐고 묻길래 TMI 설명ㅋ)

저는 이번 봄장에서 도라지 액이랑 감귤 농축액 등을 구입했어요.

요즘 코로나에 감염되는 사람들이 엄청나잖아요? 주변에도 확진판정 받은 분들이 어마어마 하더라고요. 다행히 증상이 감기정도로 가볍다고 해서 약국이나 한의원에서도 기관지에 좋고 면역회복에 도움이 되는 코로나 세트를 판매하던데요.

 

그런 코로나 세트보다 이 제품들이 훨씬 좋다고 단언합니다!

 

코로나가 아니더라도 환절기에다 미세먼지가 심해서 기관지를 보호해야 할 때이기도 하고요.

 

저는 비염이 있어서 환절기가 되면 한살림 배도라지청을 애용하는데 이번엔 좀 더 진한 도라지 액으로 구입했어요.

 

무농약 국산 도라지를 가공한 도라지액은 이렇게 파우치 형태로 한 박스에 10개 들어있어요.

 

우리가 좋아하는 홍삼에 어마어마한 농약이 들어간다는 사실 아시나요? 농약 때문에 땅이 딱딱해질 정도라고 하는데요. 저는 그 사실을 안 뒤부터 정관장 제품도 이용하지 않아요. 부모님 선물도 한살림 건강식품으로 하고요.

친환경 재료는 땅을 살리고 우리 몸을 살릴 뿐 아니라 탄소배출을 줄여 기후위기에도 영향을 주잖아요. 식생활이 곧 살리는 문화인 이유지요.

 

도라지 액 한 포를 뜯어 컵에 따라 보았습니다. 90ml 라서 조금 큰 야쿠르트 정도의 양이고요.

 

도라지만 들어있는게 아니라 생강, 진피, 느릅나무 껍질 등이 들어있어서 한약 냄새가 나요.

 

색도 진하죠? 목이 칼칼하고 답답할때 따뜻하게

데워서 먹으면 효과가 좋아요. 저는 주로 자기 전에 따뜻하게 데워먹고자면 다음 날 아침에 부었던 목도 가라앉고 상태도 나아지더라고요.

 

한약같은 느낌이지만 배의 달달한 맛이 있어서 먹기에도 좋고요.

 

한살림 앱에서 후기도 읽어보세요.

 

쓰레기 나오는 거 딱 하나 빼면 매우 만족인 제품입니다. (이런 레토르트 파우치 개선 방법 없나요? ㅠㅠ)


 

또 이번 봄장에선 채소들 많이 먹을 수 있게 샐러드 소스도 할인판매하는데요.

 
 

평소 제가 애정하는 감귤농축식초도 집어왔어요. 무농약 감귤액을 자연발효로 농축시킨 식초인데이 식초자체가 참 맛있어서 올리브유와 소금만 넣어도 건강하고 맛있는 샐러드 소스 완성이에요!!

 

루꼴라랑 양상추 경수채등 싱싱한 채소에 샐러드 소스 얹어 먹으면 상큼하고 맛나요.

 

시판소스에 얼마나 많은 첨가물이 들어있는지 성분표를 한번 살펴보세요. 건강 생각해서 샐러드 먹다가 더 아플것 같은 느낌이에요. 그래서 저는 요렇게 심플하게 만들어 먹어요.

 

발사믹 소스를 대신 할 수 있는 사과농축식초도 있고 완제품 샐러드 소스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한살림 봄장 에서는요.

 

 

✔️봄맞이 대청소를 위한 청소용품과 세안용품

 

✔️제가 구입한 도라지 액과 도라지 청

 

✔️환절기 건강을 위한 여러 차 종류

 

✔️샐러드 소스와 ✔️새학기 간편식도 행사중이니 여러분 늦기전에 이용해보세요.

 

 

봄장은 한살림 매장과 온라인장보기에서 3월 13일까지 계속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