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Veggie)레시피

한살림 채식제품- 현미쌀 주물럭 맛있게 굽는법(vegan)

베푸 2022. 3. 19.

 

요즘은 채식 제품도 참 잘나오고 대체육 시장도 커져서 뭐든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요. (비건 치킨도 소세지도 함박 스테이크랑 탕수육, 치즈, 버터도 있음)

그런데 그런 제품들이 맛은 있어도 다 먹고나면 속이 더부룩한건 어쩔 수 없더라고요. 아무래도 인공첨가물 없이 만들기 힘든 가공식품의 태생적 한계겠지요.

 

요 한살림 현미쌀주물럭은 제가 채식을 시작한 초반부터 애용했던 제품인데요. 쌈 싸먹고 싶을때 주로 구입해요.

 

이름은 주물럭이지만 원재료가 현미, 콩, 양파 버섯 등이라 식품 유형으로도 곡물 가공품이에요.

대체육이랑은 결이 다르죠.

무엇보다도 인공성분이 단 하나도 들어가지 않아서 먹고나서도 속이 편하고 맛도 있어요.

 

처음엔 제대로 조리할 줄 몰라서 후라이팬이랑 나눠먹고 ㅎㅎㅎ 조각조각 다 으깨지거나 하나로 뭉쳐진 주물럭을 먹기도 했었어요 ㅋㅋㅋ

 

지금은 요령이 생겨서 원래 모양 그대로 이쁘고 겉바속촉 맛난 주물럭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지요. 그 방법을 공유해볼게요.

재료: 한살림 현미쌀주물럭, 현미유.

 

 

1. 주물럭은 냉동식품인데요. 꼭!!! 해동을 해서 조리하세요. 저는 하루 전에 냉장해동하거나 아침에 꺼내두고 저녁에 먹어요. 주물럭 한팩을 뜯으면 이렇게 내부에 완전 밀폐된 봉지 하나가 더 들어있는데 해동시키지 않으면 한 덩어리 주물럭(또는 주물럭 스크램블 ㅋㅋ)을 먹게 될 수 있어요 ㅎㅎㅎ

 

2. 봉지 위로 부드럽게 주물러서 오른쪽 사진처럼 현미주물럭을 떼어내주세요. 곡물이라 떡처럼 하나로 붙어있거든요. 이 과정을 꼭 거쳐야 온전한 모양의 주물럭을 먹을 수 있어요.

 

3. 달궈진 팬에 현미유를 두르고 2에서 서로 분리시킨 주물럭을 부어줍니다.

*** 다른 식용유를 사용해도 되지만 올리브유는 쓰지 마세요. 향이 어울리지 않아요.

 

4. 팬 위에 골고루 펼쳐줍니다. 이 제품은 콩고기도 아니고 대체육도 아니라서 고기 볶듯이 볶으면 안돼요. 팬에도 잘 들러붙어요.

 

5. 떡을 굽는다는 느낌으로 하나씩 하나씩 뒤집어 주세요. 그러면 적은 기름으로도 맛있게 익힐 수 있어요.

 

이미 다 익은 제품이라 데워지면서 겉바속촉해지면 돼요. 어때요 노릇노릇 해졌죠?

 

저는 쌈채소에 한점씩 올려 싸먹었어요.

 

맛있어 보이죠?

 

대체육이 아니기 때문에 돼지고기 주물럭 생각하시면 안돼고요. 주물럭 양념이 된 곡류라고 생각하시면 좋아요. 뭐랑 맛이 비슷한가 계속 생각해봤는데 양념치킨 튀김옷 이랑 맛이랑 식감이 비슷해요 ㅎㅎㅎ

 

달달한 고추장 양념맛!

 

저처럼 쌈에 싸먹을땐 좀 싱거울 수 있어요. 그땐 고추장 양념을 넣고 야채를 먼저 볶다가 주물럭을 같이넣고 볶아먹으면 좋고요. 이렇게 그냥 구워서맥주 안주로 먹어도 좋을것 같아요.

 

한번 시도해 보세요 여러분!!

 

햄버거 하나를 만들려면 숲 1.5평이 사라진다고해요. 단 한개의 햄버거 패티 때문에 말이죠.

일주일에 한번만 채식을 해도 1년에 15그루의 소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고요.

 

우리의 식생활은 지금의 날씨와 우리의 미래,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도 직접적인 관계가 있어요.

 

바쁜 일상, 요리할 시간이나 기운이 없다면 건강한 채식 제품도 이용하면서 우리 조금 더 노력해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