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비 없는 삶/제로푸드웨이스트

한살림 간편식 추천 - 잣죽, 호박죽, 브로콜리새우죽

베푸 2022. 4. 21.

 

제가 애용하는 한살림 죽을 소개해보려고해요.

저는 소화기관이 튼튼치를 못해서 자주 탈이 나곤 하는데요. 그때 간편하게 애용하는 것이 한살림 죽이에요.

 

지난주에도 갑자기 속이 쓰리고 위가 아파서 한살림 죽을 종류별로 다 먹은것 같아요 ㅎㅎ

잣죽은 한살림 죽 중에서 제가 가장 애용하고 사랑하는 죽인데요. 정말 얼마나 고소한지 ㅎㅎ

한 숟가락 입안에 넣으면 행복해져요.

무엇보다도 재료가 너무 좋다는 게 장점이지요. 쌀. 국산잣, 찹쌀, 소금, 그게 전부에요.

방부제나 첨가물은 물론 군더더기 하나 없지요.

 

국산잣 비싼거 다 아시지요? 한살림 잣은 120g 작은병 한 병에 2만원이 넘는데요. 그 국산잣이 들어있어서 그렇게 고소하고 맛있나봐요.

 

국그릇이에요.

그릇에 담으면 이정도 나와요. 식사가 될 정도의 양은 아니고 간식이나 간단히 요기할 정도가 됩니다. (위가 아플때는 딱 적당한 양이에요. 많이 먹어도 아프거든요 ㅠㅠ)

 

잣죽이라기 보다는 잣 스프 정도의 묽은 농도라 아이들 이유식으로 먹이기에도 좋을것 같아요.

집에 손님 왔을때 한번 내 보세요. 다들 좋아하실 거예요. 비건 간식으로도 강추!!!!! 강강추!!

저는 나박김치 곁들여 먹었더니 아주 좋았어요.

 

한살림 호박죽도 맛있어요. 저는 쌀이 조금만 들어가고 호박이 많이 들어간 죽을 좋아하는데요. 사진의 한살림 호박죽 성분표 보이시나요? 호박과 단호박이 47% 나 들어있어서(쌀의 6배) 정말 호박맛이 많이 나요.

 

아래로 가라앉아서 잘 안보이지만 팥도 몇 알 들어있고요. 단호박과 늙은 호박을 같이 넣어서 구수하면서도 달큰한 것이 질리지 않는 맛이에요. 이건 잣죽보다는 양이 조금 더 많아서 한그릇 먹으면 배가 어느정도 불러요. ( 찹쌀 새알심을 빚어 넣거나 한살림 냉동 새알심을 곁들이면 충분한 한끼가 돼요.)

 

상온에 보관하는 죽으로는 잣죽 , 호박죽 외에 팥죽도 있는데 팥죽은 쌀이 많아서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이 아니었어요. 저는 쌀없고 팥물많은 팥죽 좋아해요 ㅎㅎㅎ

그래도 국산팥에 좋은 재료니까 팥죽도 이용해보세요.


 

이번엔 냉동죽인데요.

 

이건 위에 소개한 죽이랑은 좀 달라요.

데워서 먹기만 하면 되는 것이 아니라 물을 넣고 끓여야해요.

 

제가 좋아하는 건 브로콜리 새우죽인데요.

새우향도 많이나고 브로콜리도 씹히고 간도 딱맞고 아주 맛있어요.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밥 형태의 내용물이 있어요. 죽이라기 보다 볶음밥 같지 않나요?

 

여기에 물을 더 붓고 (330ml) 끓이면 죽이 됩니다. 미리 끓여서 포장해 놓은것보다 훨씬 맛있어요. 방금 집에서 끓인 죽같은 맛이에요.

 

저는 이 날 속이 좀 쓰린 정도라 죽을 먹고 싶지는 않아서 리조또 정도의 농도로 맞췄는데요.

 

아프지 않아도 리조또 생각날 때 만들어 드셔도 좋아요.

 

그동안 본죽 사먹은 돈이 아까워지는 맛일거예요.

원재료의 품질은 비교할 수가 없고요.(시판 제품중 국산 새우를 사용하는 곳은 단 한곳도 없을걸요. 대부분 태국산 항생제 양식.. 🫥)

 

제가 물을 좀 덜 넣어서 양이 적어보이지만 냉동죽은 220그람에 물을 330ml 넣어 끓이기 때문에 한끼 식사로 충분한 양이에요.

 

믿을 수 있는 좋은 재료에다 맛도 훌륭하고요.


 

중고등학교 때는 동원죽을 애용했어요. 그게 플라스틱 쓰레기 엄청 나오는데다 플라스틱채로 렌지에 데워 먹잖아요? 그런걸 많이 먹어서 그 시절 더 생리통으로 고생했던것 같아요. 게다가 첨가물이 들어가 인공적인 맛이 나서 이젠 누가 그냥 줘도 받아오지 않아요.

 

본죽도 한번 시켜먹으면 플라스틱만 4-5개 ㅠㅠ

배달음식이나 포장음식 몇 번 먹으면 쓰레기가 산타클로스 선물짐만큼 나오잖아요? 그거 결국 우리가 다 먹게되고요 ㅠㅠ

 

아플때나 간편하게 먹고 싶을때, 그렇지만 내가 끓이고 싶지는 않을때 저는 한살림 죽 애용해요.

그럼 최소한 비닐쓰레기 한장만 만드니까요.

 

상온보관이거나 냉동보관이라서 사다두고 필요할 때 먹기도 좋고요.

 

 

여러분들도 아이들 간식이나 손님대접할 때 , 아침식사나 늦은밤 건강 야식 등으로 이용해보세요.

 

 

상온에 보관되어있는 3가지 죽은 모두 비건이고요.

 
 

냉동죽 3종은 고기 하나랑 해산물 두가지에요.

 

 

냉동죽으로도 야채죽이나 미역죽 같은거 나왔으면 좋겠어요. 🙏

 

한살림 죽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