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비 없는 삶/제로푸드웨이스트

한살림 초코 원정기(한살림 카카오파이, 카카오와플, 쇼콜라촉촉, 유기농 초코볼)

베푸 2022. 4. 30.

 

저는 한살림 경기남부 조합원인데요.

경기남부는 한살림 생협의 설립의도와 초기의 정신에 더 중점을 두고 수입재료의 사용을 반대하고 있어요. 그래서 경기남부에는 카카오를 원재료로 사용한 물품과 올리브오일이 들어간 치아바타, 수입대두가 사용된 콩기름, 마스코바도 등이 취급되지 않지요. 생협은 조합원이 주인인 시스템이라 각 지역마다 이런식으로 취급하는 품목이 다르거나 지역특색이 있는 활동을 하기도 해요.

 

저는 경기남부의 의견에 매우 동의하고 지지해요. 수입품은 탄소배출이 심하고 여러모로 문제가 많잖아요? 가뜩이나 수입물품이 넘쳐나는 때에 굳이 한살림에서까지 취급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지요.

어떤생각이 옳고 그른가가 아니라 어디에 더 가치와 무게를 둘것인가? 의 문제 같아요.

 

그런데, 한살림에서 만든 초코 제품이 엄청 맛있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ㅎㅎㅎ 다른 생협보다도 높은 기준을 가지고 있어서 가공품에 첨가물은 물론 방부제도 들어가지 않으니 기왕 먹는거 좋은 원료를 엄선한 한살림 제품으로 먹어보고 싶잖아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서울로 초코 원정 다녀왔어요 ~ ^^

 

요기는 한살림 서초매장인데요.

한살림 답지 않게 엄청 크죠? 매장앞에 쪼로록 주차장도 있고 말이죠.

 

무려 매장안에서 카트를 끌고 다닐 수 있다는거 ~ 😍😍 서울매장이라 그렇기도 하지만 매장이 넓어서 다른곳에 없거나 공급주문해야하는 물품도 다양하게 있어요. 한살림 컨츄리와인이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다음에 선물하거나 먹어봐야겠어요.

저는 우선 원래 목표인 쪼꼬에 집중합니다 ㅎㅎ 조합원 언니들이 강추했던 쇼콜라 촉촉, 무지방 우유에 말아먹으면 저 세상 맛이라던 유기농 초코볼, 카카오 와플이랑 초코생크림케이크까지 사고요 ^^ 식용유 떨어질때 돼서 유기농 압착 콩기름도 샀어요.

 

아주 초코초코, 달달한 장보기 였다져.

 

몇만원이나 나왔는데 이중에 끼니나 반찬이 되는게 단 하나도 없다능 ㅋㅋㅋㅋㅋ

 

그럼 한살림 초코초코 아그들을 소개해 볼게요.

 

울곰이 2박스 사라고 강력 주장했던 카카오파이는 한 박스에 4개가 들어있어요.

 

언니들이 국내 최고 사양이라고, 다른 생협제품과 비교해도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다고 추천 하더라고요. 제가 초록마을이나 자연드림 초코파이도 이용하는데 어쩌구저쩌구 길고 모르겠는 화학적 이름이 하나라도 꼭 들어있거든요. 그런데 위의 성분표에서 모르는거 하나도 없으시죠? 인공적인게 단 하나도 들어가지 않아요.

 

뜯으면 이렇게 생겼어요. 사이즈는 좀 작아요.

그리고 한입 베어물면 우리가 아는 정 초코파이 같은 느낌 아니고요. 풍년제과 초코파이 느낌이에요. 빵이 통밀이라 폭신한게 아니라 살짝 딱딱한 느낌이고요. 크림도 마시멜로우 아니고 정말 크림이에요. 아주 고급진 맛입니다.

포장을 뜯었을때 부터 향이 엄청나고 적당한 달달함에 완전 맛나요 ㅎㅎ

가격이 좀 있지만 제품의 원재료와 질에 비하면 낮은 가격이라고 생각해요. (풍년 초코파이도 하나에 2500원) 다른 생협 초코파이에 비해서도 저렴해요.

(카카오파이 4입/ 6300원- 조합원가)

 

얘랑 똑같이 생긴 우리밀 곡물와플도 제가 애정하는 템인데 카카오와플을 보니 막 흥분되더라고요 ㅋㅋㅋ 한 박스에 와플 4개 들어있고요. 사이즈도 모양도 곡물와플이랑 똑같고 (일반 와플과자보다 작고 통통해요) 색만 다르더라고요.

 

한 입 먹어보니 단맛보다 쌉싸름한 맛이 강하고 카카오향이 확~ 나는것이 이것도 짱맛이었어요.

 
 

성분은 보시다시피 엄청나죠? 과자에 조청들어가는거 보신분 손!!! ㅎㅎ 이건 한 번 뜯으면 한통 다 먹을것 같아서 아주 위험하더라고요.

성분이 좋다고 했지 살이 안찐다고는 안했어요. 칼로리 높습니다. ㅋㅋ 얘는 가격도 괜찮아요.

(카카오와플 4입/ 2000원 - 조합원가)

 

이건 울곰이 막 주워담아서 사온 초코볼이에요. 아이들이 초코볼, 첵스 뭐 그런거 좋아하잖아요? 제가 엄마라면 너무 사주기 싫을것 같은데 이건 가끔 한번 사줄것 같아요.

 

시리얼부터 수입밀이나 GMO 옥수수가루 아니고 현미, 흑미, 백태, 찹쌀 등 우리 곡물이고요. 먹어보니 시중에 파는 시리얼보다 훨~ 씬 안달아요.

 

맛이진한 무지방 우유랑 먹으면 아주 꾸르맛!!!

지방이 빠져서 맑은우유인데 왜이렇게 고소한 거냐며… 찰떡 궁합입니다.

(유기농 초코볼 240g/ 4500원 - 조합원가)

 

 

그리고 언니들이 강력 추천했던 쇼콜라 촉촉은 뭐랄까 초코쿠키와 초코케이크의 중간 맛이랄까?

촉촉~ 해서 빵인듯 한데 또 먹다보면 쿠키 같기도 하고 ㅎㅎ (사이즈도 쿠키 사이즈에요) 아몬드 슬라이스 올려져 있어서 같이 씹으면 또 너무 고소해요. 😍😍.

얘는 가격이 좀 있는데도 자꾸 사고 싶더라고요.

제가 먹는거 조금 떼어 맛보더니 엄마가 가져갔어요 ㅋㅋㅋㅋㅋ

(쇼콜라 촉촉/ 1750 - 조합원가)

 

초콜릿 생크림 케이크도 샀는데요 ㅎㅎㅎ

이건 냉동보관 해놓고 아직 못먹어봤어요.

이름은 초콜릿 케이크지만 제가 사랑하는 독일의 키르쉬 토르테 에요. 초코 시트 사이에 생크림이랑 체리가 들어있는 케이크지요. 체리가 아니라 국산 체리자두 들어있다던데 ㅎㅎ 엄청 기대돼요. 요건 먹고나서 또 후기 올려볼게요.

 

 

한살림에서 초코제품에 들어가는 카카오는 공정무역 유기농 카카오를 사용한다고 해요. 민중교류로 생산지 지역 사람들에게 직접적으로 이익이 가도록 한다고 하지요. 위에 사진에서도 확인하셨겠지만 첨가물 방부제 보존제 색소 등등 그 어떤 것도 들어가지 않고요. 우리밀, 우리곡물, 국산버터 등이 들어가 트랜스지방, 팜유, 유화제, 경화제, 방부제, 수입밀, 인공향료 다 들어있는 시중제품보다 건강하고 안전해요.

 

그런데 아무리 유기농 설탕이라도 설탕을 많이 먹는건 안좋은거 아시죠? 유기농인게 문제가 아니라 설탕의 당이 건강에 안좋은거니까요.

 

저는 어차피 팔지도 않는 지역에서 사니까 먹지 않고 살다가 가끔 생각나면 서울에 원정갔다 와야겠어요 ㅎㅎㅎ 타지역 한살림 구경 재미지네요.

이상 재미있고 달달했던 초코 원정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