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Veggie)레시피

여름철 맛있는 수박주스 만들기(feat. 수박보관법)

베푸 2022. 6. 21.

 

이제 정말 여름인가봅니다.

한 낮엔 31도를 넘어서서 덥다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수박 한통을 샀어요.

오랜만에 먹고 싶었어요.

 

두 식구라 수박 한통사면 사실 좀 부담스러운데 제 느낌인지 모르겠지만 경험상 크기가 작은 수박은 맛이 좀 덜한것 같아서 큰~ 사이즈로 샀어요.

 

유기농 수박! 당도보장이라고 써있더니만 정말 맛있네요.

여러분은 수박을 사면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수박을 반 잘라 랩을 씌우는게 일반적일것 같은데요. 저희집엔 랩도 없지만 그렇게 보관하면 금세 곰팡이나 세균이 생겨서 좋지 않다고 하길래 열심히 잘라서 테트리스 했어요 ㅎ

껍질은 잘라서 수박무침으로 먹으면 쓰레기도 줄이고 남음제로도 할 수 있지요.

 

수박껍질무침은 오이보다 시원하고 개운한 맛이 있어요. 꼭 한번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남은 쓰레기도 한번에 다 처리하고 유리 밀폐용기에 담았더니 보기에도 참 예쁘네요 ~^^

 

테트리스 하고 남은 자투리 수박은 레몬청 넣고 얼음 넣어 갈아 마셨는데요.

이게 아주 JMT!!! 👍👍

 

여러분과 수박주스 레시피를 공유하려고요.

재료: 수박, 레몬청, 얼음, 민트잎

 

1. 먼저 수박을 믹서에 담습니다. 이때 씨를 제거한게 더 맛있었어요. 수박씨가 곱게 갈아져도 가라앉아서 입에 거슬리고 수박씨 특유의 향도 있거든요. 수박씨도 효능이 있다니 귀찮으면 그냥 갈아도 괜찮아요.

 

2. 저는 한살림 레몬차를 넣었는데요. 집에 만들어두기만하고 먹지 않는 레몬청을 활용하세요.

 

3. 각각의 레몬청과 수박의 당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수박이 2L 눈금에 왔을때 레몬청 2큰술을 넣은게 당도나 향이 잘 맞았어요. 민트잎도 깨끗이 씻어서 6-7장 넣어줍니다. 민트가 같이 갈리면서 은은한 향과 청량감을 줍니다.

 

바로 먹을건 얼음을 넣고 갈면 아주 시원~~~ 하게 먹을 수 있어요. 두고 먹을건 얼음없이 갈아두고 먹을때 얼음을 넣어 먹으면 좋겠죠?

 

시원~~ 한 수박주스 완성!!

 

더우면 자꾸 아이스크림이나 아이스커피를 찾게 되는데요. 아이스커피는 몸의 수분을 배출시켜서 먹을때는 시원하지만 여름철 건강에 좋지는 않잖아요?

 

아이스크림은 한 개만 먹어도 수십에서 수천가지 첨가물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그야말로 첨가물 집약적인 식품이고요.

 

여름에 커피한 잔 덜 먹고 시원한 수박주스 만들어 드셔보세요.

 

수박을 잘못사서 싱겁거나 맛이없을때도 활용하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