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Veggie)레시피

여름의 맛 텃밭피자(감자채 피자-Ovo)

베푸 2023. 7. 21.

 

밀가루 없이, 햄이나 특별한 재료없이 요즘 나오는 제철 채소들을 가득 넣은 피자는 어떤맛일까요?

 

눈으로 먼저먹는 알록달록한 맛,

쨍한 여름의 맛이라지요.

 

우리 텃밭에서 수확한 애들로 피자 만들었어요.

밀가루 도우 대신 감자채전으로 도우를 만들어 피자를 구웠죠. 감자채도우는 오븐에 구우면 바삭하고 맛도 좋아요.

 

피자를 만들기 위해 일부러 감자채전을 만들지는 마시고요. 요즘 감자철이니까 감자채전을 해먹으면서 많~~ 이 만들어 뒀다가 냉장(또는 냉동) 해두고 만들어드세요.

재료: 감자, 토마토소스, 텃밭채소 무엇이든, 유기농 피자치즈 한 봉, 소금, 허브 , 부침가루, 식용유 등

 

1. 감자는 최대한 곱게 채썰어 주세요. 저는 매콤한 맛을 추가하려고 텃밭고추도 채썰어 같이 넣었어요. 이 반죽에(사진의 분량은 감자 1kg이에요. 감자채전 약 4장이 나와요.) 소금 1작은술, 부침가루 2큰술을 넣어 저어줍니다.

*** 혹시 감자에 물이 생겼으면 물은 따라버리고 가루를 넣어주세요.

 

2. 팬에 기름을 넉넉히 두르고 감자채전을 바삭하게 구워주세요. 중간 이상 불에서 양면이 노릇하게 구워주면 됩니다.

 

3. 요렇게 바삭한 감자채전으로 뜨끈할때 즐기고요.

 

4. 더 많이 부쳐서 감자채 도우를 만들어주세요.

(이건 울엄마가 부쳐준 감자채 전이에요. )

 

5. 이 감자채전을 오븐에 들어가는 팬 위에 올리고 토마토 소스를 바릅니다.

 

저는 한살림 농축토마토를 썼어요. 100% 유기농 토마토를 농축한건데 그 자체로 새콤하고 진하고 맛있어요. 소금은 들어있지 않아 허브솔트 약간과 허브가루를 뿌려줬어요. 피자엔 오레가노가 빠지면 섭하잖아요.

 

6. 그 위에 양송이, 토종파프리카, 옥수수, 토마토, 오크라, 양파 등 텃밭에서 난 채소들을 듬뿍 올려주고요.

반응형

7. 피자치즈도 한 봉 뿌려주었어요.

 

피자치즈를 고를땐 자연치즈인지 확인하세요.

첨가물이 듬뿍 들어있는 인공치즈일 수 있어요. 저는 좋은 음식으로 먹고 이전보다 덜 먹자는 주의에요. 혀가 만족스런 맛만 좇다보면 우리 몸도 지구도 망가지잖아요.

 

이제 이 상태로 오븐에 넣어줍니다. 이미 다 익은거라 오래 익힐게 없어요. 치즈만 녹을 정도로 180도 오븐에 약 10-15분 익혀주세요.

 

짜잔~~~~~~~ ㅎㅎ

(빨리 먹고 싶은데 사진찍느라 힘들었어요)

 

어떤가요? 맛있겠죠??

 

감자채도우 끝부분은 감자튀김처럼 바삭하고 중간부분은 폭신하며 구수한것이 다른 채소와 토마토소스, 치즈와의 조합이 환상이었어요.

 

토마토는 또 어찌나 달고 맛있는지, 톡톡 터지는 옥수수까지 한몫했다죠.

 

모두 이 시기에 자연에서 나는 것이라 우리 몸에 좋은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에, 제가 키운애들이라 자꾸 자랑하고 싶은 맛이에요 ㅎㅎㅎㅎㅎ

 

텃밭을 가꾸지 않더라도 모두 지금 쉽게 구할 수 있고 또 가격도 싼 제철음식이니 한번 꼭 만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안먹어보면 손해인 맛~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