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이야기/생초보 도시농부의 텃밭일기

수세미부터 유기농 복숭아까지(23.08.12)

베푸 2023. 9. 1.

 

내 텃밭엔 이제 별로 작물이 없지만 그래도 며칠 안가면 너무 궁금하다. 태풍이 지나고 어떻게 됐을지 염려되는 텃밭에 나갔다. 내 밭은 그 사이 또 어마어마한 풀밭이 되어있었다.

 

오이가 커져있을거라 생각하고 나갔는데 막상 오이는 별로 없고 호박꽃이 많이 피어있었다. 수꽃이 많았지만 벌이 좋아하는 호박꽃은 언제보아도 예쁘다.

 

내내 소식이 없던 호박 한 주에 아주 작은 호박이 여러개 달려서 기뻤다. 또 단호박일지 다른 호박일지 기대된다.

 

 

올해 너무도 맛있고 즐거웠던 오크라는 보내줘야 할것 같다. 잎이 맛있는지 고라니가 다 먹어치워서 가지만 앙상하다. 씨를 받으려고 했는데 아마 어려울 듯…

올해 몇 개 수확하지 못한 가지는 작은 하나가 달려있고, 또 꽃피고 있는것도 있었다. 가을농사를 위해 정리하기 전에 몇개는 더 수확할 수 있으면 좋겠다.

이번주 가장 큰 변화는 수세미다. 갈 때마다 주렁주렁 갯수도 늘고 어디까지 가는건지 궁금할 정도로 세력도 엄청나다.

 

이미 담장을 넘어 산쪽 덤불로 뻗었는데 그쪽에도 많이 달렸다 ㅎㅎ

 

현주언니가 보여준 산호랑나비 애벌레,

크기가 커서 좀 놀랐다. 바질잎에 딱 붙어 순둥순둥한 표정이 귀엽다. 살짝 만져보니 엄청 부드러웠다. 얘도 채식이라 내 작물을 먹겠지만 정리 전 내 밭에 풀어주었다. 자라서 나비가 되면 작물의 수정을 도울것이다. 이제 기겁하던 벌레도 무섭지 않고 만질수도 있게된 내가 신기하다.

반응형

한 주 사이에 엄청 커진 공동텃밭의 호박

 

그리고 원순님의 롱~~~~~~ 롱 수수

 

토마토는 죽어서 정리했지만 바질은 싱싱하게 살아있다. 올해 폭우로 병든 토마토… 첫 토종토마토인데 슬프다.

 

짧은 텃밭 순회를 마치고,

문경에 복숭아 수확하러 갔다.

 

올핸 두 그루 복숭아 농부~^^

 

복숭아 이야기는 요기👇

 

달랑 두 그루 유기농복숭아 농사일기 (23.4.1. - 8.12.)

태풍 카눈이 지나간 주말, 문경 복숭아 밭에 내려갔다. 내 복숭아를 수확하기 위해서이다. 작년에 달랑 한그루 복숭아 농부에서 올핸 두 그루 복숭아 농부가 되었다. (백도1, 황도1) 내 복숭아는

vef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