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Veggie)레시피

배추요리 2탄 - 배추 감귤 샐러드(vegan)

베푸 2020. 11. 27.

 

 

배추배추한 배추요리!!

 

2탄은 ‘배추 감귤 샐러드’ 입니다.

감귤도 제철이고 배추도 제철이라 싸고 구하기도 쉬운 재료죠. 1탄에서 제가 파스타와 같이 곁들여 먹었던 메뉴이기도 합니다.

 

 

 

배추요리1탄 - 배추 엔초비 파스타 (pesco)

배추를 수확했으니 맛있게 먹어야죠. 내가 키운 배추... 작고 소듕해. 마지막 이파리 하나까지 감사히 먹을거예요 ㅎㅎ 지구텃밭 김장 하는 날 (feat. 배추와 무 텃밭농사) 올해 저는 생애 첫 텃밭

vefu.tistory.com

배추 한 통 산 김에 같이 해드실 수 있게 올려보아요.

 

이 메뉴 역시 제가 올 초에 ‘힐링테이블’ 진행을 맡았을때 봄동으로 했던 메뉴에요. (코로나가 좀 잠잠해져서 얼른 다시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지금은 배추속으로 봄엔 봄동으로 만들어드세요. 식감이나 단맛에 약가 차이가 있어서 재미있어요. 감귤, 천혜향, 진지향, 레드향, 한라봉 등 각종 시트러스류 아무거나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이번엔 소스레시피 뿐 아니라 초간단 버전도 알려드릴게요~!!

 

재료: 배추 속부분, 유기농 귤2개, 소스재료(한살림 감귤식초 2큰술, 올리브유 4큰술, 아가베시럽 1큰술, 레몬즙 2큰술, 곱게다진 양파2큰술, 소금1/2작은술, 후추 약간), 한살림 간장샐러드 소스. 장식용 검은깨.

 

 

 

1. 배추는 제일 안쪽 꼬꼬마 아이들, 속 부분으로 준비해주세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잘 제거합니다. (아시죠? 샐러드의 생명은 물.기.제.거.)

 

 

2. 작은 배추는 그대로 사용하고 한입에 넣기 큰 애들은 1탄에서 말했듯이 줄기와 잎이 붙어있도록 사진과 같이 손질해줍니다.

 

 

3. 유기농 귤은 깨끗이 씻어서 껍질째 얇게 슬라이스 해줍니다. (귤껍질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요. 귤껍질을 말린것을 진피라고 하는데 한약재로 사용될만큼 기관지에 좋은 음식이니 유기농으로 구입하셔서 껍질도 같이 쓰세요)

4. 감귤식초,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 후추를 분량대로 넣고 기름과 물로 분리되지 않도록 잘 저어줍니다. 기름과 물 층으로 분리되지 않고 크림처럼 섞이면 다진 양파를 넣어 줍니다.

 

4번은 정석 방식인데요. 재료가 집에 다 있으면 몰라도 준비하기 귀찮잖아요? 그럴때 쓰는 간단 방법!!!

 

4

 

5. 한살림 간장샐러드소스와 한살림 감귤농축식초를 준비해주세요.

간장샐러드 소스: 감귤농축식초 = 1.5: 1의 비율로 섞어서 배추에 버무려 주면 👍👍. 쉬워서 더 많이해먹게 되는 간편요리 샐러드 완성!!

 

이때, 배추만 먼저 버무려 주세요. 귤을 넣고 같이 버무리면 모양이 다 으깨져요. 배추가 다 버무려지면 귤을 넣고 살살 섞어줍니다.

 

마지막으로 검정깨를 솔솔 뿌려주면 완성!!

맛있겠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활용도 좋아요.

 

 

파스타나 기름진 음식에 곁들이고요.

 

 

브런치에도 곁들이고요. (이때 당근라페를 같이 넣어도 아주 맛있어요. )

 

당근라페 (& 당근라페 활용법)

오늘은 오랜만에 레시피를 올려볼게요. 몇 번 언급했지만 '개인이 환경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큰 실천이 육식을 줄이는 것' 이라는 사실을 알고부터 저는 몇개월째 페스코 채식을 실천하고 있

vefu.tistory.com

배추 한 통 사면 은근 양이 많으니 남은 배추 활용할때도 좋겠죠

 

 

맛있는 배추 샐러드, 제철음식의 맛과 영양을 쉽고 빠르게 즐겨보세요~^^

 

 

배추요리는 계속됩니다~ 🤣🤣.

 

 

 

배추요리 3탄 - 얼큰 배추장국(pesco)

날씨가 추워졌어요. 내일은 영하로 내려간다고해서 창틀에 내놓은 화분을 급히 들여놓았네요 ㅎㅎ 저는 추운게 참 싫었는데 겨울이 춥지 않으면 각종 해충들이 죽지 않아서 다음해 농사도 망치

vef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