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Veggie)레시피

초당옥수수 완두콩 솥밥(vegan)

베푸 2021. 6. 17.

 

 

오늘 제주에서 초당옥수수가 왔어요 ㅎㅎ

 

초당옥수수라고 해서 저는 강릉에서 개발했나 했더니 초(super)당(sweet) 이라 초당이라면서요?

이름 그대로 정말 다디단 초당옥수수 그냥먹어도 아삭하니 맛있지만 밥으로 해먹으면 톡톡터지는 식감에 두그릇 세그릇 자꾸 먹게돼요.

 

거기에다 제가 좋아하는 완두콩까지 넣어 색도 곱고 맛도 좋은 솥밥!!

6월에 요거 안먹고 넘어가면 너무 섭하다지요.

오늘 받아서 오늘 바로 만들었더니 더 달고 맛있어요.

 

뜨끈한 초당옥수수 솥밥에다 간장 쪼르륵 해서 감태에 싸먹으면 을매나 맛나게요?

 

보기에도 예쁜 솥밥 만들어 보실까요?

재료: 30분 이상 불린 쌀 3컵, 물 3컵, 초당옥수수 1개 , 완두콩 한 컵, 소금1/2 ts.

 

 

1. 초당 옥수수는 껍질을 까고 수염을 제거해 주세요. 흐르는 물에 한번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2. 쟁반이나 그릇을 밭치고 칼로 옥수수 알만 떼어내 주세요. 옥수수대도 사용할거니 버리지 마세요. (저는 옥수수가 많은게 좋아서 서비스로 들어있는 작은거 하나 더 했어요)

 

 

!!!! 쌀은 꼭 30분 이상 불려서 사용하세요. 솥밥은 바로 씻어서 밥하면 맛이없어요. !!!!

 

 

3. 쌀을 솥에 담고 쌀위로 약 1cm 정도 올라오도록 물을 부어주세요. (물양을 모르겠으면 처음부터 쌀과 동량의 물을 넣어 불리고 그 물 그대로 밥하면 돼요.)

 

 

4. 소금 1/2작은술을 넣고 옥수수대를 쌀 위에 올려줍니다. (옥수수대에서 단맛이 우러나서 밥이 더 맛있어요. 사실 이 옥수수대와 옥수수 수염을 따로 삶아 그 물로 밥하면 제일 맛있는데 복잡하니 이렇게라도 넣어주도록 해요.)

 

5. 옥수수대 한쪽에 2에서 발라둔 초당옥수수 알갱이를 넣고 다른 한쪽엔 완두콩을 넣어주세요.

뚜껑을 닫고 센불에서 5-7분 약불로 줄이고 10분 불을 끄고 2분 뜸들이면 됩니다.

 

 

색도 곱고 맛있겠죠?

 

6. 옥수수대를 꺼내고 밥을 골고루 잘 저어주세요.

 

 

밥을 퍼 담고 뜨거운 밥에 버터 한 조각,

(비건용은 참기름에다 깨소금 약간 뿌리고 )

 

 

쪼로록 간장 조금 올려서 비비면

 

 

아웅~ 환상입니다.

 

 

별 다른 반찬 없이도 감태에만 싸먹어도 을매나 맛나게요? 미소된장국이나 김치 조금 곁들여 보세요. 밥이 술술 들어가요.

 

 

밥을 한사발 먹고 맛있게 숙성된 토마토 매실절임으로 입가심 했더니 환상적인 마무리 였어요.

 

 

맛있는 제철 초당 옥수수 완두콩 솥밥 만들어드세요. 초당 옥수수만 넣어도 맛있지만 완두콩과의 조화가 환상이에요.

 

저는 또 다른 초당옥수수 요리 들고올게요~

 

 

초당옥수수 요리 (구운주먹밥)

 

감태콘콩(초당옥수수 구운주먹밥) 레시피(lacto)

이웃님들 잘 지내셨지요? 저는 마켓을 잘 끝냈어요. 태어나 장사를 처음 해보는 초보 셀러는 정신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게 실수 투성이었지만 준비한것을 완판하고 돌아왔습니다. ㅋㅋㅋ 모양

vefu.tistory.com

 

디저트로 먹은 방울토마토 매실절임.

 

방울토마토 매실절임(feat. 세아유 토마토-vegan)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오늘 세아유 토마토가 왔어요. 이거 어찌나 구하기 힘든지… 잠깐 고민하는사이에 정기배송 신청 끝나고 단품으로도 겨우 구했네요. 그마저도 지금은

vef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