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Veggie)레시피

비건 프리타타(vegan)

베푸 2022. 4. 24.

 

오랜만에 레시피를 올리네요 ㅎㅎ

너무도 간단한데 맛있게 먹어서 기록도 할겸 남겨봅니다.

 

지난번 저스트에그로 계란찜을 만들다가 폭망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계란찜 비율로 육수랑 1:1로 만들어 중탕시켰더니 영원히 익지 않더라고요🤣🤣아무래도 녹두로 만든거라 다른가봐요.

 

그때 쓰고 남은 아이를 오래보관하면 안될것 같아서 남은 저스트에그를 몽땅 넣어 토르챠 만들었는데 대성공이었어요.

 

토르챠는 프랑스남부의 음식으로 프리타타와 비슷한 오븐계란찜 인데요. 근대가 들어가는게 특징이에요.

마침 집에 근대도 있고 어제 창틀텃밭에서 자른 부추도 있어서 다 넣고 내 맘대로 비건 토르차 만들었어요. 정통(?) 토르차엔 견과류와 건포도도 들어가는데 저는 내맘대로 레시피로 만들었으니 여기서는 편의상 우리에게 익숙한 프리타타로 부를게요. (토르차 레시피는 또 올릴게요)

 

이렇게 만드니 모양도 식감도 맛까지 정말 계란같더라고요. 우리곰도 지난번엔 계란맛 아니라더니 이건 계란이랑 똑같다며 너무 맛있대요.

 

조리법도 엄청 간단합니다.

 

재료: 저스트 에그 1통, 마늘 한톨, 근대 3-5장, 대파나 부추등 향신채소 약간, 오트드링크, 소금, 후추.
 

 

1. 재료를 준비해 손질합니다. (야채는 근대가 아니어도 뭐든 가능합니다. 요즘 많이 나오는 봄나물로 해도 시금치나 자투리 채소 모두 OK!!)

 

2. 직화가 가능한 오븐용 그릇에 올리브유를 넣고 약불로 다진마늘을 볶아주세요.

 

3. 근대와 부추를 넣어 숨이 죽을때까지만 살짝 볶아줍니다. 이때 소금 후추를 약간 넣어주세요.

 

4. 채소에 숨이 죽으면 저스트에그 한통을 다 붓고 살짝 저어줍니다. (저스트 에그에 이미 간이 되어 있어서 간은 따로 하지 않아도 돼요. 살짝 맛을 보고 후추만 추가해주세요)

 

5. 비건 프리타타니까 우유대신 오트드링크를 약간만 넣어주세요. 수분을 넣어 부드럽게 하고 스위트라 단맛도 추가돼요.

 

6. 살짝 저어 180도 오븐에 약10분 정도 구워내면 완성!!

 

 

어때요? 정말 프리타타 같지요?

 

과일이랑 빵 곁들여 주말 브런치로 먹었는데요.

 

모양 색 식감 맛 전부 다 정말 계란같아요. 치즈를 넣지 않아도 이 자체로 너무 맛있어요.

 

그냥 먹어도 물로 맛있지만

 

곡물빵에 토마토 처트니(토마토소스) 바르고

 

그 위에 올려서 드셔보세요. 저세상 맛입니다.

 

곰이 이건 정말 계란같다며 너무 맛있다고 극찬을 했어요.

 

사진을 보세요. 아주 그릇까지 먹을 기세더라고요. ㅎㅎㅎㅎㅎ 계란도 우유도 치즈도 들어가지 않았지만 너무 맛있는 프리타타였어요.

 

이번엔 요리도 성공하고 맛있게 다 먹어서 기분이 좋네요.

 

냉털재료로 만들어 남음제로 식사까지 ㅎㅎ

뿌듯한 한끼였습니다.

 

 

 

계란없는 계란, 저스트 에그 체험기

계란이 없는 계란, 비건 계란으로 유명한 저스트 에그 Just egg가 한국에도 출시되었다. 외쿡 비건 언니들 피드에서만 보다가 우리나라에 들어왔다는것도 신기했는데 오늘 저스트 에그 쿠킹클래

vefu.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