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비 없는 삶/제로푸드웨이스트

여름철 건강한 아이스크림 추천! - 한살림 우유꽁꽁

베푸 2022. 5. 19.

 

신제품으로 출시되자마자 인기상품이 된 우유꽁꽁을 소개합니다.

 

우리 남편이 아이스크림 러버에요.

아이스크림을 무슨 약먹듯이 매일 꼬박꼬박 챙겨먹어요.

 

집 근처에 무인 아이스크림점이 생겨서 더욱 자주 가는데 그걸 먹고있는걸 보면 제가 참 싫더라고요.

 

아이스크림은 아이들에게 절대 사주지 말아야 할 것 탑3 안에 드는 음식이에요.

 

‘식품첨가물’ 에 대해 배울때 아이스크림은 모든 첨가물 종류(방부제, 유화제, 산도조절제, 인공향, 인공색소, 액상과당..) 에 빠지지 않고 등장해요.

 

식품첨가물 문제에 있어서 가장 피해야하는 음식이 아이스크림이라고 하죠.

 

아이스크림 한개를 먹었을 뿐인데 첨가물을 몇 십종류에서 많게는 몇천 종류까지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왜냐하면 딸기향, 바나나 향, 이라는 첨가물이 있는것이 아니라 수십&수백가지 화학성분을 섞어야 하나의 인공향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인공향 인공색소 당, 등 여러 첨가물이 복합적으로 들어있는 아이스크림은 자주 쉽게 노출되는 만큼 더 위험해요.

 

저도 아이스크림 참 좋아하는데 먹고나면 속이 별로 안 좋은 이유가 거기에 있었나봐요. 특히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은 먹고나면 꼭~ 탈이나요.

( 존 라빈스가 할아버지의 베스킨라빈스 기업 상속을 거부하고 환경운동을 하고 있기도 하잖아요?)

그렇다고 당장에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끊기는 어려우니 줄이는 방법을 택합니다. 그리고 좀 더 건강한 아이스크림을 먹고요 ㅎㅎ

 

곰 먹으라고 한살림에서 종류별로 쭈쭈바를 사다두었어요. 색도 곱죠?

 

특히 이번에 새로나온 우유꽁꽁은 출시되자마자 인기상품으로 등극했는데요.

고소하고 진한것이 아주 맛있더라고요. 한살림 유기농 아이스크림도 되게 맛있는데 아무래도 원유가 좋아서 그런가봅니다.

 

글씨가 하늘색이라 잘 안보이지만 원재료명을 살펴보면 원유 80%, 설탕10%, 유크림3.5%, 탈지분유2.5%, 액상난황, 프락토올리고당, 구아검, 로커스트콩검 이 들어있어요.

 

시중의 우유맛 아이스크림에는 우유가 안들어간 제품도 있는데 원유가 무려 80%나 되지요? (사실 5-600원에 팔려면 우유를 넣을 수가 없죠)

 

그래서 진하고 고소한 맛이에요. 제가 소프트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는데 슬러시 스타일 소프트 아이스크림 맛이라 좋더라고요 ㅎㅎ

 

한번 먹어보면 애들도 좋아해서 금세 인기상품이 되었다죠.

 

아이스크림도 안먹는게 제일좋고, 집에서 만들어 먹는것이 좋지만 우리가 모든걸 자급자족 하며 살긴 어렵잖아요?

 

그럴땐 요 제품 추천합니다.

시원하고 개운한게 땡길때는 오미자 꽁꽁, 달달하고 진한맛이 땡길때는 우유꽁꽁 추천해요 ㅎㅎ

 

그리고 우유꽁꽁 맛있게 먹는 법 하나 더!!!

 
 

에스프레소 진하게 내려서 우유꽁꽁을 반잘라 꽂아먹어도 맛있어요.

 

베트남 연유커피 맛이에요 ㅎㅎㅎ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이 아니라 샤베트 느낌에 가까워서 아포가토랑은 또 다른 느낌!!!


 

또 하나,

한살림에 청포도 주스가 있거든요?

 

 

요걸 냉동실에 얼렸다가 뿌셔서 슬러시처럼 먹으면 완전 짱 맛있습니다.

 

요즘 샤인머스켓이 유행이라 아이스크림, 음료, 사탕, 별의 별게 다 나오던데요. 샤인머스켓이 0.1% 들어있더라고요. 1%도 아니고 0.1% 🥲

 

그런 인공향 가득한 당음료 마시지 마시고, 아이들에게는 더더욱 사주지 마시고, 청포도주스 얼려드셔보세요 ㅋㅋㅋ

 

쓰레기 나오는거 딱~~~~~ 한가지 빼고 맘에 쏙 든답니다.

 

 

한살림덕후의 한살림 물품추천!! 은 계속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