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레시피/베지(Veggie)레시피

브로콜리 요리 4탄- 간단 로제 떡볶이

베푸 2023. 2. 13.

 

제주에서 유기농 제철채소 꾸러미 한박스를 주문했어요. 그래서 집에있는 채소들도 처리하고 새로받은 채소도 먹고있지요.

 

막상 꾸러미를 받고보니 더욱 감동인거 있죠?

하나같이 친환경 유기농 진심으로 키운것들이었어요.

쓰레기가 1도 없는 꾸러미에 마음은 또 얼마나 뿌듯하던지 ㅎㅎ

 

저희집에서 자주 해먹는 간단요리!!

울곰이 열광하는 요리!!

브로콜리 한송이 한끼에 다 먹는건 우스운 요리를 소개할게요.

 

사실 요리랄것도 없는 초간단 레시피인데 자주말고 가끔 요리하기 힘들때 만들어 드시면 좋아요.

재료: 한살림 유기 떡볶이떡, 한살림 크림스파게티 소스2봉, 토마토페이스트(토마토소스), 브로콜리 1송이, 허브솔트.

 

1. 브로콜리를 식초물에 거꾸로 5분 이상 담가서 먼지와 불순물 들을 제거한 뒤 흐르는 물에 씻어 주세요. 한송이 전부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비합니다. 브로콜리 줄기도 버리지 말고 질긴 섬유질만 제거한 뒤 모두 사용하세요.

 

2. 한살림 크림스파게티 소스에요. (베이컨이 살짝 들어있지만 곰이 좋아해서 편하게 요리하고 싶을때 가끔 먹어요. )

크림스파게티 소스 두 봉을 뜯어서 넣고 물을 150ml 정도 부어 끓여줍니다.

 

*** 복잡버전, 비건버전도 있어요 ㅎㅎ

다른 레시피도 해먹게 될 때 올릴게요~^^

 

3. 유명하다고 해서 사다 둔 토마토페이스트에요. 이번에 식재료 정리하며 사용해봅니다. 토마토 페이스트는 내 입맛에 맞는 정도로 넣어주세요.

저는 두 큰술 넣었는데요. 한살림 농축 토마토나 일반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넣어도 좋아요.

(저는 주로 쓰고남은 스파게티 소스를 활용해요)

 

4. 소스를 잘 저어 섞은 뒤 손질해 둔 브로콜리와 떡볶이 떡을 넣고 익힙니다.

 

5. 크림소스라 타기 쉬우니 너무 뻑뻑하다 싶으면 물을 조금씩 부어가면서 중약불로 익혀주세요.

 

6. 떡과 브로콜리가 어느정도 익으면 허브솔트로 간을 추가해주세요. (한살림 재료들이 간이 싱겁잖아요? ㅎㅎ 로제 떡볶이라 허브솔트가 잘 어울리는데요. 허브가루가 있다면 조금 추가해도 좋아요~!)

 

***스파게티 소스를 넣은경우 간을 하지 않아도 돼요.

 

보글보글~~ 맛있겠죠??? 브로콜리를 더 많이 널어도 될 것 같지요?

반응형

7. 맛있고 짱 쉬운 로제떡볶이가 완성되었습니다.

 

여기 들어있는 브로콜리는 얼마나 맛있는지…

큰~~~ 송이로 몽땅 넣어야 후회하지 않아요^^

떡볶이 떡을 500g이나 했는데 둘이 다 먹고 밥까지 비볐다지요. ㅎㅎ

 

아~~~~~~~

 

드셔 보실래요???

 

 

 

브로콜리요리 1탄 - 브로콜리 무침(vegan)

요즘엔 사철 언제든 구할 수 있지만 브로콜리가 지금 제철인거 아시나요? 4월부터 더운 여름이 되기 전 6월까지가 브로콜리가 가장 맛있는 계절이지요. 가격도 저렴하고요. 브로콜리도 당근처럼

vefu.tistory.com

 

 

브로콜리 요리 2탄- 브로콜리 미소된장 무침(ovo)

브로콜리요리 1탄을 올리고 너무 오래 지났네요. 브로컬리 무침 맛있게 먹었다는 리뷰를 많이 받아서 기부니가 좋습니다. 아직 안만들어 보셨다면 꼭 만들어 드셔보세요. 쉬운데 맛있어요. 브로

vefu.tistory.com

 

 

브로콜리요리 3탄 - 브로콜리 두부무침(vegan)

브로콜리는 보통 어떻게 드세요? 저는 통째로 납작하게 잘라 마늘이랑 올리브유 허브솔트 넣고 스테이크처럼 굽는걸 제일 좋아하고요. 크림소스 파스타에 들어있는 것도 좋아하고, 브로콜리 무

vefu.tistory.com

 

 

댓글